NEWS

보도자료

강화군, 스탬프 투어 '뮤지엄 꾹' 행사 실시

등록일 2022.05.09
강화역사박물관. (사진=강화군)

[강화=김익수기자] 강화군이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맞아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스탬프 투어 뮤지엄 꾹'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스탬프 투어 행사는 관람객이 박물관을 방문해 숨겨진 스탬프(QR코드) 찾아 모으면 스탬프 개수에 따라 기념품을 제공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강화역사박물관 ▲자연사박물관 ▲전쟁박물관에서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지정 어플리케이션으로 박물관 내 숨겨진 QR코드를 스캔해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문화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강화군 관계자는 "가정의 달에 강화군을 방문해 박물관 구석구석에 숨겨진 보물을 찾으며 추억도 쌓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5월 18일 ‘세계 박물관의 날’을 기념해 문화체육관광부와 국제박물관협의회(ICO) 한국위원회가 주최하고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는 ‘박물관의 힘, 박물관의 선한 영향력’이라는 주제로 박물관의 사회․문화적 역할에 대한 대중이해 확산을 위해 전 세계 박물관·미술관이 함께 참여한다.


출처 : 경인매일 (http://www.k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349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