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강화군 박물관 곳곳에 숨겨진 보물 풍성

등록일 2022.05.10

박물관 주간 13일~23일 행사 자연사박물관 등 3곳 관람객 QR코드 찾으면 기념품 선물


강화군이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자연사박물관 등 3곳을 방문해 숨겨진 QR코드를 모으면 기념품을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 뮤지엄 꾹’ 행사를 진행한다. <강화군 제공>

강화군이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맞아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강화역사박물관, 자연사박물관, 전쟁박물관에서 ‘스탬프 투어 뮤지엄 꾹’ 행사를 진행한다.

스탬프 투어 뮤지엄 꾹은 관람객이 박물관을 방문해 숨겨진 스탬프(QR코드) 찾아 모으면 스탬프 개수에 따라 기념품을 제공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참여 방법은 지정 애플리케이션으로 박물관 내 숨겨진 QR코드를 스캔해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추가 미션으로 인스타그램 AR필터로 스탬프를 꾸미고 뽐내 뮤지엄 꾹 계정에 올리면 당선작 10명에게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군 문화관광과(☎032-934-4296)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은 5월 18일 ‘세계 박물관의 날’을 기념해 문화체육관광부와 국제박물관협의회(ICO) 한국위원회가 주최하고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주관한다. 올해는 ‘박물관의 힘, 박물관의 선한 영향력’이라는 주제로 박물관의 사회·문화적 역할에 대한 대중 이해 확산을 위해 전 세계 박물관·미술관이 함께 참여한다.

군 관계자는 "가정의 달 강화군을 방문해 박물관 구석구석에 숨겨진 보물을 찾으며 추억도 쌓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화=김혁호 기자 kimhho2@kihoilbo.co.kr


출처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78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