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인천시 강화군, 13~23일 박물관 스탬프 투어

등록일 2022.05.13

"참여땐 기념품 제공"[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강화군이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맞아 오는 13~23일 강화역사박물관, 자연사박물관, 전쟁박물관에서 ‘스탬프 투어 뮤지엄 꾹’ 행사를 진행한다.


스탬프투어 ‘뮤지엄꾹’은 관람객이 박물관을 방문해 숨겨진 스탬프(QR코드) 찾아 모으면 스탬프 개수에 따라 기념품을 제공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참여방법은 지정 애플리케이션으로 박물관 내 숨겨진 QR코드를 스캔해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추가 미션으로 인스타그램 AR필터로 스탬프를 꾸미고 뽐내 뮤지엄 꾹 계정에 올리면 당선작 10명에게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5월18일 ‘세계 박물관의 날’을 기념해 문화체육관광부와 국제박물관협의회(ICO) 한국위원회가 주최하고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박물관의 힘, 박물관의 선한 영향력’이라는 주제로 박물관의 사회·문화적 역할에 대한 대중이해 확산을 위해 전 세계 박물관·미술관이 함께 참여한다.

군 관계자는 “가정의 달에 강화군을 방문해 박물관 구석구석에 숨겨진 보물을 찾으며 추억도 쌓기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시민일보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160291034839084)